Growing from Local Market to Glocal Market

SuYu_Traditional_(Global + Local)_Market

대한민국 별별 장소 마케팅 & 축제/대한민국 시장 마케팅

리플릿이 일평균 매출 8.7% 올리다? - 제주시활성화구역

SYMon_Choi 2013. 2. 25. 10:51

2012년 시장경영진흥원에서 전통시장 공동마케팅 우수사례로 선정한 제주시활성화구역입니다..

 

제주도는 천혜의 관광지로 최근 올레길을 열고,  관광객의 1천만명 시대를 맞이하여 특히 중국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지요..

그래서 이곳 전통시장인 제주시활성화구역에서는 리플렛을 잘 만들어서 매출을 증대시키고, 시장의 홍보를 배가시켰습니다..

제작된 리플릿은 제주공항,여객터미널, 주변의 관광안내센터, 제주KAL호텔, 제주그랜드호텔 등 12개호텔에 배포하여

관광객들의 제주시활성화구역을 찾게하였습니다..

 

이들 리플릿을 통한 매출의 증대를 일으킨 주요 성공포인트는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1. 기존 리플릿에 대한 모니터링으로 단점 철저히 보완

2.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소책자 형태로 제작

3.관광객 유입 많은 지점에 집중배포

4.콘텐츠와 디자인 등 내용적 완성도 향상

 

<시장정보>

개설연도  : 2007년 활성화구역 지정

점포수 : 6개 시장 총 1,258개

활성화구역시장 구성 : 철성로상점가, 중앙지하상점가, 중앙로상점가, 동문공설시장, 동문재래시장. 중앙로상점가

일평균 방문고객수 : 칠성로상점가 1,900명, 중앙로상점가1,200명, 동문공설시장700명, 동문재래시장 8,800명,

                            동문수산시장 2,200명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도 1동

전화 : 064-723-1510

 

 

아래를 클릭하시면 큰 화일로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