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시장경영진흥원에서 공동마케팅 우수사례로 선정한 산본중심상가 상점가의 사례입니다..
1980년대 후반 서울의 인구분산을 위한 1기 신도시인 산본신도시건설과 함께 4호선 산본역을 중심으로 조성된
산본중심가 상점가 입니다..
상권이 형성된지 20여년이 지난 지금 시설은 노후화되고, 주차난도 극심해져서 장사가 안된다고 아우성치고,
빌딩에 빈사무실이 늘어가던때에 상인회에서 발벗고 공동마케팅을 통하여 본격적인 상가 활성화에 나서서 부활의
신호탄을 쏘았다고 합니다..
공동마케팅으로 거리축제와 고교동아라경연대회, 어린이그림그리기대회를 개최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시장을 알려갔고,
특히 산본중심상가의 캐릭터인 '수리산깨비'의 제작과 시장안내판을 설치하여 고객들과 친밀감을 높여서
활성화 시킨 사례라고 합니다..
서울에서 수유시장이 멀리 산본에 있는 산본중심상가 상점가를 응원합니다..
산본중심상가 상점가 화이팅!!!!
<시장정보>
개설연도 : 1995년
점포수 : 1,600여개
주요품목 : 의류,잡화,음식,신발,전자통신
일평균 방문고객수 : 8만명
위치 : 경기도 군포시 산본로 323번길 10-22
전화 : 031-392-9003
아래를 클릭하시면 큰 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별별 장소 마케팅 & 축제 > 대한민국 시장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자메세지, 시장에 새로운 기회를 주다 - 대전 한민시장 (0) | 2013.02.28 |
---|---|
모바일.넷 세상 보듬어 시장의 가치를 높이다 - 대구 서남신시장 (0) | 2013.02.27 |
리플릿이 일평균 매출 8.7% 올리다? - 제주시활성화구역 (0) | 2013.02.25 |
30년만에 가진 시장의 얼굴 - 경북칠곡 왜관시장 (1) | 2013.02.25 |
신생시장, 고객을 사로잡는 '홍보란 이런 것' - 여수수산물특화시장 (0) | 2013.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