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시장경영진흥원에서 전통시장 공동마케팅 우수사례로 선정한 제주시활성화구역입니다..
제주도는 천혜의 관광지로 최근 올레길을 열고, 관광객의 1천만명 시대를 맞이하여 특히 중국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지요..
그래서 이곳 전통시장인 제주시활성화구역에서는 리플렛을 잘 만들어서 매출을 증대시키고, 시장의 홍보를 배가시켰습니다..
제작된 리플릿은 제주공항,여객터미널, 주변의 관광안내센터, 제주KAL호텔, 제주그랜드호텔 등 12개호텔에 배포하여
관광객들의 제주시활성화구역을 찾게하였습니다..
이들 리플릿을 통한 매출의 증대를 일으킨 주요 성공포인트는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1. 기존 리플릿에 대한 모니터링으로 단점 철저히 보완
2.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소책자 형태로 제작
3.관광객 유입 많은 지점에 집중배포
4.콘텐츠와 디자인 등 내용적 완성도 향상
<시장정보>
개설연도 : 2007년 활성화구역 지정
점포수 : 6개 시장 총 1,258개
활성화구역시장 구성 : 철성로상점가, 중앙지하상점가, 중앙로상점가, 동문공설시장, 동문재래시장. 중앙로상점가
일평균 방문고객수 : 칠성로상점가 1,900명, 중앙로상점가1,200명, 동문공설시장700명, 동문재래시장 8,800명,
동문수산시장 2,200명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도 1동
전화 : 064-723-1510
아래를 클릭하시면 큰 화일로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별별 장소 마케팅 & 축제 > 대한민국 시장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넷 세상 보듬어 시장의 가치를 높이다 - 대구 서남신시장 (0) | 2013.02.27 |
---|---|
깨비 캐릭터, 상점가를 랜드마크로 만들다 - 경기 군포 산본중심상가 (0) | 2013.02.26 |
30년만에 가진 시장의 얼굴 - 경북칠곡 왜관시장 (1) | 2013.02.25 |
신생시장, 고객을 사로잡는 '홍보란 이런 것' - 여수수산물특화시장 (0) | 2013.02.23 |
시장체험 통한 기부 아이들 눈을 뜨게하다 - 서울 통인시장 (0) | 2013.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