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의 또하나의 핫 플레이스 성수수제화거리

 

과거 성수동은 공장지대로 구두를 제작하는 수공예점들이 집결한 장소이었다.

지금도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지만 가보니 많이 약화된 느낌

 

이를 살리고자 성수수제화거리로 재단장하여 재 탄생하였는데...

 

 

일단 외관은 지자체에서 지원하여서 그럴듯 해보이는데.. 

찾는 사람들이 많지 않았다.. 

그도 그럴것이 인터넷, 홈쇼핑방송, 카타로그에서 쏟아져나오는 

구두제품들... 굳이 이곳에 오지않아도 살 수 있다..

또 중국에서 엄청싼 제품들이 들어올 테니..

 

오히려 전통시장보다 더 힘들어 보이는 모습....

안타깝다...

 

 

최근 성수동에 뜬 카페거리는 젊은 층이 넘쳐나는데...

이곳은 주로 중장년층이 찾는 느낌....

평화시장과 같다고 할까...

어떻게 살아 남을까???

같은 고민을 하게되는 곳이다...

 

 

작은 매장안에 각 사장님들이 계신데....

 

 

물론 화려하고 럭셔리한 매장도 있다...

전통시장이 그렇듯이 장사 잘되는 곳은 대박이고...

 

그러나 온라인매장과 앞서 언급한 수많은 판매처

굳이 이곳에 오지 않아도 살 수 있는 방법이 너무나 많다..

 

그럼 이곳 수제화제품도 인터넷 쇼핑몰에 입점해야 하나??

이미 입점했겠지!!! 납품하거나..

 

 

 

수제화점의 특색을 살려서 조형물도 만들어 놓았고...

 

 

 

수공업을 하는 장인들만의 수제구두를 모아서 판매하는 마을기업도 있었다..

이곳에 오면 직접 제작한 분들과 대면할 수 있다고 하니...

그리고 내발에 맞추어 제작도 가능하다고 하니..

아 ~~~ 이래서 다르구나....

 

외형적으로 이곳이 유명한 수제화거리임을 알려주는

표지와 이정표는 충분한 듯...

 

한 매장안의 수제화 모습...

 

 

캐주얼 남성화 다양하다...

 

내가 남자이어서 인가?? 남성화만 찍었다..

 

여기도 남성화~~~~

 

 

저기도 남성화~~~ 종류는 엄청많다..

그런데 아쉬운건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구두가 있는데..

손님이 나 밖에 없다는 것이다..

 

아~~ 그래서 엄청 홍보해 주어야겠다...이다..

 

 

 

이제 여성화....

 

 

주로 중년층이 좋아할 여성화가 많은 듯~~~

 

 

여기도 여성화 젊은 여성층이 선호할 여성구두...

 

수제화 장인들을 찍은 사진.. 그리고 이들의 제품을 모은

마을기업인증서...

 

 

한 점포를 찾았다..

 

 

여성화는 잘 모르겠지만 엄청 많다..

직접 만드니 종류도 다양...

 

여기도 여성화...

 

 

한건물 3층 여성화 전문점에서

성수수제시장이 명맥을 유지하는 답을 찾았다..

 

중년여성고객이 엄청 구두를 많이 산다

들어보니 부산에서 왔다는 고객님

이곳이 상품이 싸고 다양해서

멀지만 굳이 이곳에 와서 상품을 사고 돌아간다고...

 

또 만족도가 높고,

다양한 상품을 싸게 엄청 구입할 수 있다고..

한보따리를 사들고 귀향 한다고 한다...

 

이래서 성수수제화거리를 찾는구나....

 

즉 선수들만 찾는 수제화거리 

그래서 이곳이 유지가 되는구나를 느꼈다...

나도 전통시장의 선수가 되어야 겠구나!!!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