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wing from Local Market to Glocal Market

SuYu_Traditional_(Global + Local)_Market

수유시장의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

'SEOUL MADE' '서울메이드' 서울의 맛 미래의 맛 - NO 3

SYMon_Choi 2020. 5. 1. 11:04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SEOUL MADE' '서울메이드' 라는 월간지가 있다.

우연히 알게 되었고, 3호의 부록 '서울의 숨어있는 맛집 100선'에 

수유시장 입구의 작은 맛집 '항아리 엄마손 팥해물칼국수'가 선정이 되어 수록되어서

'서울메이드'를 읽어보고 오랜 맛집이 즐비한 전통시장 식당!!

그러나 부족한 홍보를 채우고, 젊은 층이 찾게하기 위해 필요한 노력들!!!

 

이들이 추구하는 방향 서울의  중소기업중에서도 더 작고, 오래된 소기업을 돕고

이들의 미래방향을 모색하는 것!!!!

우리 전통시장이 추구하는 방향과 일치하여 블로그에 담아본다!!!!..

 

 

서울메이드 로고와 캐릭터

 

서울메이드의 머릿글을 인용하면

 

'서울메이드'는 '손으로 만드는 제조업' 에서 '머리로 만들어내는 창작'으로 변화하는

서울 산업의 현재를 담기 위한 브랜드입니다. 

서울의 성장을 이끌어온 베이비 부머세대의 산업가치를 지키고, 현재 서울을 만들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의 활동을 함께 표현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SEOUL MADE는 서울이 만드는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을 사랑하는 전세게 밀레니얼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서울의 기업들이 보다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SEOUL MADE를 통해 전시 공간, 패키지디자인, 홍보, 온라인 판매까지 서울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돕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지원합니다.

SEOUL MADE의 전시 공간은 2019년 여름부터 해외 전시에 선 보였습니다.

 

서울의 다양한 중소기업이 해외 유통망에 신뢰감을 확보하며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다른 국가나 도시의 기업들보다 우리 기업이 새로운 세대에게 친밀하게 다가가려는 목적에 

큰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현지 거래 계약과 판매 실적 증가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새롭게 창간하는 월간 SEOUL MADE를 통해 국내외로 

서울의 우수한 상품을 알리는 브랜드 SEOUL MADE와 서울 산업의 역동적 변화,

혁신을 이끄는 다양한 인물과 기업, 플랫폼의 이야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서울 구석 구석의 숨어있는 골목 맛집을 찾게하고, 홍보하기 위한

소상공인 식당 자영업자를 지원하는 훌륭한 SEOUL MADE no 3 (3호) 이벤트를 소개하면

 

1. 서울매이드 메가진 ISSUE NO 3를 구입하고,

2. 별책부록 [서울의 숨은 골목 맛집 100선]에 소개된

   식당에서 맛있게 식사를 하고 도장을 찍고,

3. 도장 100개를 다 모은 선착순 3명에게 엄청난 상품을 드린답니다.

 

                     <상품>

            1등 MacBook Pro프로

            2등 iPad Pro

            3등 AirPods Pro

 

                  <이벤트기간>

    2020년 4월4일 (토) ~ 8월31일 (월)

 

 

'SEOUL MADE 3호' 잡지와 부록에 골목맛집 100선 스템프 받는 페이지

 

 

'서울메이드 3호' 부록 '서울의 숨어있는 골목맛집 100선'
198페이지에 소개된 '항아리 엄마손 칼국수' 맛집
SEOUL MADE의 인스타그램 행사 안내!!!

 

골목맛집 100선 행사안내

 

항아링 엄마손 칼국수에서 스탬프(도장)을 받고 있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