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wing from Local Market to Glocal Market

SuYu_Traditional_(Global + Local)_Market

대한민국 별별 장소 마케팅 & 축제/대한민국 시장 여행

생존율 1등의 청년몰!! 서울 경동시장 '서울훼밀리'

SYMon_Choi 2025. 4. 18. 17:09

경동시장의 청년몰은

현재 20개의 청년이 운영하는 점포 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2019년에 오픈을 했으니 2025년은 햇수로 만 5년

'서울 훼밀리'라는 명칭으로 서울의 가족들에게 대접하는 심정으로 만든 청년몰

타 청년몰이 명맥을 유지 못하고 있는 것과 비교한다면 그래도 생존율이 대단히 높은 청년몰입니다.

 

찾아간 날도 점심즈음이었는데...

아주 많은 고객들로 붐비지는 않았지만..꾸준히 찾으시는 고객들이 대부분인듯..

이미 이곳에 청년몰이 있음을 알고 오는 주변의 상인 또는 방문고객분들..대형할인마트의 푸드존과 같은 붐빔은 없었지만, 그곳에서와 같은 최신 트랜드 반영한 중식, 한식, 양식이 모두 있어서 구색면에서는 타 푸드존과 비교해서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또 새로 임점한 듯한 파충류 샾

그리고 먹거리 샆이외의 기존에 있었던 듯한 청년몰 점포 즉,  핸드메이드 디자인샾, 디퓨져 샾, 전통차 샾, 아이스크림 케익샾을 보고, 생존율이 높지않은 업종의 청년 점포들이 지금까지 생존했던 것은

 

1. 경동시장과 청량리청과물,농수산물,종합,전통,종합도매 5개의 시장이 붙어있는 시너지 효과로 찾는 엄청나게 많은 방문고객수

2. 또 최근  경동시장 3층에 입점한 '스타벅스 경동1960점'과 LG의 고정 팝업스토아인 '금성전파사'를 찾는 남녀노소, 국내외를 불문한 엄청나게 많은 관광객

3. 최근에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이모카세로 뜬 시장내 지하1층 '안동집'에는 손칼국시와 배추전을 먹으려고 줄서 있는 방문객

 

우연인지, 노력인지 이들 모두가 합쳐져서

결국 로컬 브랜드와 세계적인 브랜드가 만나서 문전성시를 이룬 경동시장

조금 떨어진 수유시장도 지금도 지역의 대표시장이지만, 앞으로 국내외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룰 날을 기대하며 응원합니다.

 

 

 

 

 

스타벅스 경동시장점

 

금성전파사

 

 

흑백요리사 이모카세 안동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