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시장경영진흥원에서 공동마케팅 우수사례로 선정한 대구 서문시장입니다..

 

서문시장은 평양시장, 강경시장과 더불어 우리나라의 3대 전통장이던 조선시대 대구장이라고 합니다..

과거 일제시대를 거쳐 6.25전쟁이후로도 번창가도를 달렸고, 특히 전통적인 섬유도시인 대구주변의

각종 직물공업을 배경으로 전국 최대규모의 포목 도.소매시장으로 명성이 자자했다고 합니다..

 

섬유산업의 퇴조와 백화점등 새로운 강력한 유통업체등의 등장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었는데요..

 

'섬유 대표전통시장'으로 서문시장을 각인시키기 위해서 한 것이 '패션대축제'입니다..

예산의 규모도 3,000만원에서 지금은 1억2천만원으로 늘었고, 다양한 패션쇼와 홍보부스를 설치하는등

지역 축제에서 이제는 대구를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을 했다고 합니다..

 

2012년 제12회 서문시장 패션대축제를 보여주는 축제가 아닌 시민이 즐기는 축제로 운영하고,

대구시,지역케이블TV등 후원을 통해 지역축제로서의 위상을 높혔고, 매년 유명연예인을 초청하여

고객의 관심을 유발하였고, 홍보부스를 통하여서 특별가로 상품을 판매하여 매출도 높였다고 합니다..

 

서문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상인회,지자체와 관련 중기청, 시경원의 노력 대단합니다.. 

규모면에서는 서울의 대부분의 시장에서 볼 수 없는 대규모의 축제임에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수유시장도 특색있는 축제를 구상하고, 수유시장만의 축제가 지역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습니다.

 

서울에서 수유시장 대구 서문시장을 응원합니다..  대구 서문시장 화이팅!!!!!!!!!!!!1

 

<시장정보>

개설연도 : 1922년

주요품목 : 한복,각종의류,원단,이불,악세사리,주방용품,건해산물,각종부자재,과일등

일평균방문고객수 : 4~5만명

위치 : 대구광역시 중구 대신동 115-378

전화 : 053-256-6341

홈페이지 : http://seomunmarket.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