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wing from Local Market to Global Market

SuYu_Traditional_Market

수유시장의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

어린아이들을 위한 수유시장 맞춤형 리플릿

SYMon_Choi 2018. 6. 30. 13:19


2018년 7월 어린이집 영유아들의 방문에 대비하고

2018년 7~11월 초등학생들의 우리동네 탐험대를 위하여

수유시장에서 준비한 가이드 북과 가이드 맵입니다.


이 기간 약2,000명의 방문자들을 위해서 쉽게 설명한 

수유시장 리플릿 활용해 주세요~~~~


어린학생들 뿐만아니라

청년층도 오셔서 


 수유시장의 역사와 전통

맛과 멋

젊음의 문화를 만끽하시길.. 


리플릿 내용을 정리하면


1. 1966 개설한 수유시장 52년이 되었습니다

2. 수유시장 캐릭터 SuYumarket Monster(사이몬)

만들고 보니 어린학생들을 위해서 만든 것 같이 되었습니다.


사이몬스타(멋쟁이), 사이몬파머(농부), 사이몬쉐프(요리사), 사이몬 피쉬맨(어부)

수유시장에서 판매되는 상품과 관계된 자를 대상으로 

수유시장 초성 ㅅㅇㅅㅈ 으로 로고를 만들고,

로고를 바탕으로 사이몬의 형상을 만들었습니다.


3.숫자로 보는 수유시장에서는

강북구 1위 방문객의 시장(25,000명유동인구) 

3개의 시장이 하나같이 모여있고,

52년 전통의 시장

20년 이상된 점포수 100개

수유시장 점포수 330개(상인회 가입된 점포)

상인수 660명



4. 베테랑마켓 수유시장이라 불리는 이유

젊은 상인들을 통한 시장활력

오랜경력을 기반으로 하는 베테랑 상인의 전문성

다양한 상품구성과 상품의 풍부함

깔끔한 시장내부의 쾌적함

번듯하게 잘 정돈된 진열

재미요소가 있는 커뮤니케이션 상점


5.고객문화공간

수유마을시장 도서관

수유마을시장 동아리방(다락방 카페)

문화공간 생생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