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경영진흥에서 선정한 우수 공동마케팅 사례입니다..
"이젠 전통시장도 마케팅시대"에 수록된 마산어시장입니다..
눈길가는 홍보책자를 만들어서 시장을 활성화 시켰습니다.
비결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표지는 첫인상, 세련되게 만들어라
2. 비주얼시대 - 글도 좋지만 사진에 많은 신경을 써라
3. 지역의 관광명소나 특산물 소개는 필수
4. 점포 소개는 적절한 비중을 유지하면서 충분한 정보를 주라
2010년 3~6월까지 3개월에 걸쳐 제작하였고, 총 1만 3천부를 발행하였고
전국 252개 지자체 민원실에 일괄 우편으로 우송하였고, 무학산 둘레길을
찾은 관광객과 마산 시내 아파트 현관에 비치하여서 많은 사람들이 보고 찾도록
하였습니다..
그 결과 '수산물 전문시장'에 촛점을 맞춰 전국민을 대상으로 홍보의 계기를 마련하였고
외지의 전화주문량이 30%증가하여 매출증대를 이루었습니다..
책자의 내용은 마산9경, 주요먹거리별 연락처등을 실었습니다.
서울 수유시장이 마산어시장을 응원합니다.. 마산어시장 화이팅!!!
<클릭하시면 원본 화일로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별별 장소 마케팅 & 축제 > 대한민국 시장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 서남신시장 - 에코포인트, 고객의 발길을 끌다 (0) | 2012.05.07 |
---|---|
부산진시장 - 경남지역 패션의 중심으로 서다 (0) | 2012.05.07 |
포항동해큰시장 - 지역 기업, 시장의 든든한 동반자기 되다 (0) | 2012.05.04 |
관악신사시장 - 신용카드, 고객의 작은 불편함도 없애다 (0) | 2012.05.04 |
광장전통시장 - 타겟팅한 홍보책자로 시장이 젊어지다 (0) | 2012.05.03 |